티스토리 뷰

추운 겨울이 다가오면서 따뜻한 남쪽으로 여행객들이 많이 몰리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래쪽에 있는 제주도는 따뜻할뿐더러 구경할 것도, 먹을 것도 많기 때문에 베스트 여행지로 꼽히고 있다. 사계절 내내 여행하기 좋은 제주도. 오늘은 국내 베스트 여행지인 제주도의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로컬 맛집을 소개하고자 한다.

현지인 제주맛집 추천30선 - 1. 제주국담


현지인 제주맛집 추천 30선 첫 번째 제주국담. 제주국담은 제주도의 맑고 깨끗한 정성이 가득 들어있는 음식들을 판매한다. 제주도를 즐겨 찾는 여행객과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제주만의 맛으로 많은 여행객들에게 잊지 못할 제주만의 맛을 선사한다. 


현지인 제주맛집 추천30선 - 2. 동고량


현지인 제주맛집 추천30선 두 번째 동고량. 동고량은 제주도에서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하여 육지에서는 맛보기 힘든 음식을 선보인다. 재료부터 손질, 요리와 소스까지 모두 직접 만들고 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수제 도시락을 주로 판매하며 오직 제주도 동고량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이기 때문에 제주 여행 코스에 동고량이 인접해 있다면 반드시 들러 식사해보자.


현지인 제주맛집 추천30선 - 3. 미도리제주


현지인 제주맛집 추천 30선 세 번째 미도리제주. 미도리제주의 뜻은 녹색의 제주이다. 이름처럼 따뜻하고 믿을 수 있는 정성을 느낄 수 있는 식당으로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맛은 물론이고 제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성으로 일본 가정식을 만든다고 하니 기회가 된다면 한 번 들러보자. 


현지인 제주맛집 추천30선 - 4. 도두해녀의집


현지인 제주맛집 추천30선 네 번째 도두해녀의집. 도두해녀의집은 제주도 현지인들이 진정으로 인정하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제주도에서 나는 각종 싱싱한 해산물을 주로 이용하여 음식을 요리하는데, 전복과 성게, 물회 등 다양하고 건강한 맛으로 관광객들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는 중이다. 제주에 왔으면 해산물은 반드시 먹어야 하는 것이 필수코스이니 해산물을 먹기로 했다면 도두해녀의집으로 찾아가보자.


현지인 제주맛집 추천30선 - 5. 곱들락


현지인 제주맛집 추천30선 다섯 번째 곱들락. 곱들락은 제주도의 명물 흑돼지를 판매하는 식당이다. 제주 어디를 가도 흑돼지를 맛볼 수 있지만 곱들락에서 먹는 흑돼지는 뭔가 특별하다. 식탁 위를 푸짐하게 채우는 팬에 흑돼지를 잘 정돈한 오겹살과 김치, 멸치젓을 포함한 숙주까지 한 번에 올라간다. 또한 노련한 전문가의 실력으로 가장 맛있는 정도로 구워주기 때문에 그 맛이 배가 되는 것 같다. 제주의 명물 흑돼지를 먹고자 한다면 곱들락으로 찾아가보자.


현지인 제주맛집 추천30선 - 6. 흑돼지가 있는 풍경


현지인 제주맛집 추천30선 여섯 번째 흑돼지가 있는 풍경. 흑돼지가 있는 풍경은 가게 이름처럼 흑돼지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고깃집이다. 흑돼지가 있는 풍경의 특징은 고기의 육즙을 가둘 수 있게 고기에 정성스레 칼집을 내고 색이 고운 보라색 소금을 뿌려준다는 것이다. 여기에 더해 고사리와 잡채, 샐러드, 양념게장 등 완성도 높은 밑반찬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마음껏 먹을 수 있다. 한정식 부럽지 않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흑돼지가 있는 풍경.


현지인 제주맛집 추천30선 - 7. 태광식당


현지인 제주맛집 추천30선 일곱 번째 태광식당. 태광식당은 쫄깃하기로 유명한 한치의 식감과 고소한 맛을 그대로 살려 요리해준다. 또한 돼지 주물럭도 있는데 돼지 주물럭은 미리 정성스럽게 재어놓은 양념을 토대로 요리해 깊은 맛을 낸다고 한다. 태광식당의 특징은 돼지 주물럭 양념에 소면을 볶아 먹을 수 있다는 점이다. 다른 곳에서는 맛 볼 수 없는 태광식당만의 소면 요리는 특별한 고소함이 별미라서 찾아오는 손님들이 많다.


현지인 제주맛집 추천30선 - 8. 돈해돈찜


현지인 제주맛집 추천30선 여덟 번째 돈해돈찜. 돈해돈찜은 청정지역 제주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고 자란 제주 돼지만을 이용한 돼지갈비와 이외에도 전복과 키조개, 관자와 낙지 한 마리를 통째로 넣어 푸짐한 해물 갈비찜의 비주얼을 탄생시킨다.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해물 갈비찜은 해산물의 비릿함은 전혀 없고 특유의 느끼한 맛까지 나지 않는다. 그 이유는 한라봉을 발효한 즙을 사용하기 때문인데, 끝없는 연구 끝에 담백한 맛을 낼 수 있어 손님들이 많이 찾는다고 한다.



↓↓↓ 더 많은 “맛집”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

 

https://grace8007.com/

 

https://happy8007.com/

 

https://risingsunsun.com/

 

https://theshningworld.co.kr/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