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름다운 말 Beautiful sentence

찬송 493 494 왕상2:1-4

development world 2019. 10. 19. 16:11

찬송  493 494  왕상 2:1-4

찬송 493 494 왕상2:1-4

다윗이 죽을날이 임박하매 그의 아들 솔로몬에게 명령하여 이르되 내가 이제 세상 모든 사람이 가는길로 가게 되었노니 너는 힘써 대장부가 되고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켜 그길로 행하여 그 법률과 계명과 율례와 증거를 모세의 율법에 기록된대로 지키라 그리하면 네가 무엇을 하든지 어디로 가든지 형통할지라 여호와께서 내일에 대하여 말씀하시기를 만일 네 자손들이 그들의 길을 삼가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진실히 내앞에서 행하면 이스라엘 왕위에 오를 사람이 네게서 끊어지지 아니하시리라 하신 말씀을 확실히 이루게 하시리라

[다윗이 솔로몬에게 마지막으로 지시하다]

1. 다윗은 세상을 떠날 날이 가까워서, 아들 솔로몬에게 유언을 하였다.

2. "나는 이제 세상 모든 사람이 가는 길로 간다. 너는 굳세고 장부다워야 한다.

3. 그리고 너는 주 너의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고, 모세의 율법에 기록된 대로, 주께서 지시하시는 길을 걷고, 주의 법률과 계명, 주의 율례와 증거의 말씀을 지켜라. 그리하면, 네가 무엇을 하든지, 어디를 가든지, 모든 일이 형통할 것이다.

4. 또한 주께서 전에 나에게 '네 자손이 내 앞에서 마음과 정성을 다 기울여서, 제 길을 성실하게 걸으면, 이스라엘의 임금 자리에 오를 사람이 너에게서 끊어지지 않을 것이다' 하고 약속하신 말씀을 이루실 것이다.

1. When the time drew near for David to die, he gave a charge to Solomon his son.

2. "I am about to go the way of all the earth," he said. "So be strong, show yourself a man,

3. and observe what the LORD your God requires: Walk in his ways, and keep his decrees and commands, his laws and requirements, as written in the Law of Moses, so that you may prosper in all you do and wherever you go,

4. and that the LORD may keep his promise to me: `If your descendants watch how they live, and if they walk faithfully before me with all their heart and soul, you will never fail to have a man on the throne of Israel.'

 

사람에게는 죽으면서 남기는 말을 유언이라고 합니다. 대장부라고 하는 것은 강하고 소인배가 아니다는것입니다. 지혜로운자는 물을 좋아하고 어진이는 산을 좋아한다. 知者樂水 仁者樂山

子曰 知者不惑하고 仁者不憂하고 勇者不懼니라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켜 그길로 행하여 그 법률과 계명과 율례와 증거를 모세의 율법에 기록된대로 지키라 그리하면 네가 무엇을 하든지 어디로 가들지 형통할지라고 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아들에게 유언해준 말씀입니다. 사랑하는 어머니가 세아들에게 유언해준 말씀입니다. 정정임집사님의 믿음이 한진수성도와 황숙희집사님에게 유언으로 임하는것입니다.

 

귀한 믿음의 유산입니다. 믿음은 유전되고 믿음도 하나의 재산입니다. 귀한 영적인 대물림입니다. 저도 장남입니다. 어머니의 믿음 아버지의 믿음을 유산으로 상속받게 됩니다. 어머니가 신앙생활하면 결국은 아들도 같이 어머니의 가는길을 가게 됩니다. 아름다운 따라하기입니다. 어머니의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되고 어머니의 백성이 나의 백성이 된다는 뜻입니다. 룻기1:16 룻이 이르되 내게 어머니를 떠나며 어머니를 따르지 말고 돌아가라 강권하지 마옵소서 어머니께서 가시는곳에 나도 가고 어머니께서 머무시는 곳에서 나도 머물겠나이다 어머니의 백성이 나의 백성이 되고 어머니의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되시리니 어머니께서 죽으시는곳에서 나도 죽어 거기 묻힐것이라 만일 내가 죽는일외에 어머니를 떠나면 여호와께서 내게 벌을 내리시고 더 내리시기를 원하나이다 하는지라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켜 그길로 행하여 그 법률과 계명과 율례와 증거를 모세의 율법에 기록된대로 지키라 그리하면 네가 무엇을 하든지 어디로 가든지 형통할지라고 하였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명령을 지켜 행하여야 합니다. 주님의 법률을 따라야 하고 그 계명을 따라야 하고 율례와 증거를 따라야 하는것입니다. 그러면 무엇을 하든지 어디로 가든지 형통한다고 하였습니다.

 

4절에는 만일 네 자손들이 그들의 길을 삼가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진실히 내앞에서 행하면 우리가 하나님을 섬기되 우리의 몸만이 아니라 마음까지 함께 따라야 한다는것입니다. 그리고 마음이 100프로 온전히 드려져야 하고 성품도 함께 드려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스라엘왕위에 오를 사람이 네게서 끊어지지 아니한 것이다 왕권의 축복 끊이지 않는축복 왕권은 가장 큰 대권이요 큰 축복입니다. 이 왕권의 축복 왕은 모든 것을 지배하고 다스리는 축복입니다. 왕의 명령이면 모든 것이 다 되는것입니다. 이 놀라운 육적 왕권의 축복 권력과 권세와 물질의 축복입니다. 명예와 권력은 반드시 물질이 함께 따라오게 됩니다.

 

한진수성도의 가정에 귀한 어머니의 믿음의 유산을 받으시고 힘써 대장부가 되고 소인이 되지 말고 큰 사람이 되고 큰 사람은 곧 믿음의 사람이요 하늘을 섬기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명령을 지켜 행하는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한진수성도님 늘 교회를 생각하며 감사헌금을 보내주는 손길에 감사하고 어머니의 믿음이 어어지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한진수산에도 놀라운 주님의 축복이 임하기를 바랍니다. 한용수 한성수 김미경 정영옥집사님의 가정에도 주님의 은총과 평화가 넘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